코인소식닷컴


코인소식닷컴 속보'코인니스코인니스'와 파트너쉽을 맺고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트위터 CEO, 비트코인 프로젝트 웹사이트 직접 제작
            암호화폐 전문 채널 웹사이트 스퀘어크립토를 트위터와 스퀘어의 CEO인 잭 도시 자신이 직접 제작했다고 미디어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미디어는 이에 대해 "최근 공개된 스퀘어크립토 웹사이트는 잭 도시가 개인적으로 제작한 것"이라며 "모든 부분을 혼자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현재 스퀘어크립토에는 라이트닝 디벨롭먼트 킷, 개발자 및 디자이너 지원 프로그램, 암호화폐 특허 얼라이언스 등 비트코인 관련 프로젝트들이 등록 및 소개되어 있다. 앞서 스퀘어크립토는 암호화폐 분야 혁신을 위해 모든 특허를 공유하는 얼라이언스를 출범한 바 있다. 스퀘어크립토 웹사이트의 메인 슬로건은 "투자 그 이상의 비트코인을 만들다"이다.


나스닥, 낙폭 2%대로 확대
            미국 증시 나스닥 지수의 장중 낙폭이 2% 대까지 확대되고 있다.


고래 투자자, 디파이 유동성 채굴로 '폭발적' 수익률 기록
            암호화폐 고래 투자자들이 적극적인 디파이 유동성 채굴을 통해 상당한 수익을 얻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분석했다. Yearn.Finance는 이더리움 고래들이 가장 선호하는 디파이 프로젝트로, yVault 출시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플립사이드 크립토의 분석에 따르면 yCRV 유동성 풀의 한 고래 계좌는 총 9700만 달러 규모의 yCRV를 예치했으며, 3주 후에 8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 또 다른 고래 계좌는 해당 유동성 풀에서 4060만 달러를 투자해, 같은 기간 5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 1090만 달러를 예치한 또 다른 고래 계좌는 17.7 만 달러의 수익을 얻었다.


美 연준 CBDC 연구, 복수 지방 연준 은행 공동 참여
            더 블록에 따르면 미국 클리브랜드 연방 준비 은행의 로레타 메스터 총재가 23일 공개 석상에서 "미 연준과 다수의 연방 은행이 공동으로 CBDC를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스터 총재에 따르면 클리브랜드 연방 준비 은행의 경우 소속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CBDC 연구팀에 참여하고 있다. 앞서 CBDC 연구에 참여 중인 연방 준비 은행으로 공개된 곳은 보스톤 연방 준비 은행 뿐이었다. 메스터 총재는 CBDC 발행 가능성에 대해 "미 연준이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어떻게 결정이 나게 될지는 알 수 없다"고 진단했다.


퀀텀, 신규 합의 알고리즘 백서 공개...오프라인 스테이킹 포함
            퀀텀이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 백서를 발표했다. 프로젝트 사상 처음으로 스마트컨트렉트가 PoS 알고리즘과 통합되며, 스마트 컨트렉트 기반의 오프라인 스테이킹 프로토콜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오프라인 상태에서 스테이킹을 진행할 수 있으며, 자금과 수익 모두 스마트컨트렉트를 통해 안전성이 보장된다. 콜드 월렛 스테이킹과 탈중앙화 PoS 채굴 풀 등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오프라인 스테이킹 시스템 하에 수퍼 스테이커가 되면 일반 노드를 대체, 스테이킹을 진행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네트워크 상에서 수퍼 스테이커의 수는 제한되지 않으며, 이를 통해 네트워크의 탈중앙화 수준을 보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스마트컨트렉트 도입에 따라 퀀텀 오프라인 스테이킹의 규정은 변경, 업그레이드, 추가 등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서클, 이더리움 네트워크서 1954만 USDC 신규 발행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이 23일 23시 51분 경 USDC 트레저리 '0x55fe002aeff02f77364de339a1292923a15844b8'에서 19,549,648 USDC(약 227억 3,624만 원)를 신규 발행했다. 해당 트랜잭션의 해시값은 '0x5ae9a7dfec9df54758dba60ff4253aa6b77075c53909181b7ae65a16ef75b9fe'다. 현재까지 서클사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발행한 ERC20 USDC의 총량은 2,441,488,060 개다.


서베이 "디파이, 대규모 상용화되려면 3~10년 필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최근 암호화폐 대출, 포트폴리오 관리, 탈중앙화 거래소, 지갑, 합성 자산 등 탈중앙화 금융(DeFi) 관련 상위 50개 프로젝트의 임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중 89%가 "디파이의 대규모 채택(Mass DeFi adoption)은 3~10년 후가 될 것"이라고 답했다. 응답자의 48%는 3~5년 후 디파이의 대규모 채택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으며, 8%는 10년 이상 걸릴 수 있다고 답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BTC, 10년 전보다 19.3조 배 안전하다"
            공개적으로 대규모 비트코인을 매수해 세계적 관심을 낳았던 나스닥 상장 글로벌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최고경영자(CEO)인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가 23일 트위터를 통해 "오늘날의 비트코인은 10년 전보다 19.3조 배 안전하며, 차선책보다 50배 더 안전하다. 금은 1934년 당시와 다를 바 없이 안전하다"고 말했다.


와이스 레이팅스 "EU, CBDC 도입 시 '암호화폐' 홍보 효과"
            암호화폐 평가 서비스 제공 업체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Weiss Crypto Ratings)가 23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유럽연합(EU)이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통화(CBDC)를 도입한다면 대중들은 암호화폐를 보다 쉽고 익숙하게 인식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는 "ECB 총재는 CBDC가 대중들에게 '프라이빗 디지털 통화'라는 대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EU가 마이너스 금리 상태를 유지하며 CBDC를 출시한다면 대중들은 자연스럽게 두 가지 선택지를 가지게 된다. 끊임없이 침식되며 지폐 유로화와 다를 바 없는 디지털 유로와 10배까지 가치가 상승할 수 있는 BTC가 그것"이라고 강조했다.


바이낸스 런치풀, 27일 FLM 채굴 서비스 출시...28일 상장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23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산하 BNB·BUSD 스테이킹 보상 플랫폼 바이낸스 런치풀(Binance Launchpool)에 플라밍고(FLM) 채굴 서비스를 27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FLM 채굴을 원하는 사용자는 런치풀에 BNB, BUSD 토큰을 스테이킹해 30일 간 FLM 토큰을 채굴(파밍)할 수 있다. 런치풀 토큰 보상은 총 625만 FLM(총 공급량의 4.17%)로 BNB 스테이킹에는 562.5만 FLM, BUSD 스테이킹에는 62.5만 FLM이 할당된다. 또 바이낸스는 한국 시간 기준 28일 16시 BTC, BNB, BUSD, USDT 마켓에 FLM을 상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비트파이넥스, 달러·USDT 마켓에 AVAX 상장
            방금 전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달러화, USDT 마켓에 아발란체(AVAX)를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VAX는 현재 24.07% 내린 4.1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베네수엘라, 암호화폐 채굴 규제법 시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21일(현지 시간) 베네수엘라 정부가 암호화폐 채굴을 규제하는 새로운 법안을 정식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해당 규제법은 암호화폐 채굴을 합법화하는 한편, 암호화폐 채굴 행위 자체를 중앙화시켜 통제하려는 움직임이 내포되어 있다. 규제법 제정에 따라 베네수엘라 정부는 암호화폐 채굴자에게 세금을 징수하고, 자금을 동결하는 결제를 지연시키는 등 통제권을 행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폴카닷 창업자 "폴카닷 패러체인 경매 앞서 핵심 문제 해결돼야"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이자 블록체인 프로젝트 폴카닷(DOT) 창업자 가빈 우드(Gavin Wood)가 최근 유저와의 질의 응답 중 "폴카닷 패러체인 경매를 진행하려면 일단 Kusama 패러체인 경매(parachain auction)가 차질 없이 진행돼야 한다. 또한 아래와 같은 문제가 사전에 해결돼야 한다"고 밝혔다. 




-패러체인 코드, Rococo v0에서 v1로 업그레이드(수 주 소요 예상)

-Cumulus 또한 패러체인 v1과 xcmp-lite과의 호응 위해 업그레이드 필요

-패러체인 실용성 및 유효성 등에 대한 최종 보안 검사 필요(경매 모듈 검사 또한 필수)


저스트스왑 화이트리스트 SSK 가짜 토큰, 풀 제거
            블록비트에 따르면 가짜 토큰 의심 정황이 있던 저스트스왑 화이트리스트 상의 SSK 풀이 제거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가짜 토큰 주소는 TYbtUJpoAos99Kt3ih81s6P8TZ1ATTv6Cj다.


바이비트 BTC 롱·숏 비율, 51.85:48.15… 롱 우세
            23일 오후 6시 기준 글로벌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바이비트(Bybit) BTC 롱·숏 비율은 51.85 대 48.15로 롱이 우세한 상태다. 24시간 기준 거래량은 16,078,181 달러다.


OKEx 애널리스트 “BTC 10,200 달러까지 밀릴 수 있어”
            코인니스 협약 애널리스트 OKEx의 Neo가 “BTC가 10,550 달러를 반납한 후 이 레벨은 다시 저항선으로 전환됐다. 오늘의 조정은 60분봉 차트 기준 더블딥 형태가 재차 연출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향후 몇 시간에 걸쳐 거래량을 동반한 하락이 계속된다면 전저점인 10,300 달러를 지나 10,200 달러 부근까지도 터치할 수 있다. 반등을 하더라도 10,550~10,650 달러 구간을 빠르게 상향 돌파하지 못한다면 단기적으로 바닥 다지기 형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고 진단했다.


유명 암호화폐 유튜버 "NFT, 시장 잠재력 높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유튜브 채널 더크립토라크의 소유주인 라크 데이비스(Lark Davis)가 "디파이 열풍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양적으로 더욱 성장했다. 향후 더 많은 투자 기회가 창출되고 세부 시장이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 NFT는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관심갖는 분야로 부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Panxora, 5000만 달러 규모 새 헤지펀드 추진… 디파이 토큰 매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크립토 헤지펀드 Panxora가 디파이 토큰 매수를 위한 최대 5000만 달러 규모 새 헤지펀드 자금모집을 추진한다. Panxora CEO 개빈 스미스는 디파이가 기존 금융을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현재 디파이 투자 열기는 점차 식어가는 양상이다. 화요일 메사리 애널리스트들은 “디파이 카지노 여름이 끝날 수 있다”고 진단한 바 있다.


폴카닷, 개발 프레임워크 서브스트레이트 업데이트
            폴카닷(Polkadot) 개발 프레임워크 서브스트레이트(Substrate)를 23일 새벽 v2.0 최신 버전 Substrate v2.0.0로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최신 버전은 모듈형 네트워크 스택 libp2p 클라이언트, grandpa-rpc API 업데이트 등을 포함한다.


NerveDex, ENVT-NVT 스왑 지원
            NerveNetwork가 공식 채널을 통해 NerveNetwork 자산-ETH 네트워크 자산 간 크로스체인 스왑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ENVT 홀더는 NerveDex에서 NVT로 교환할 수 있다.


외신 “저스트스왑 화이트리스트 SSK, 가짜 토큰 의심”
            저스트스왑 화이트리스트 상의 SunStake(SSK)가 가짜 토큰으로 의심 된다고 블록비트가 23일 전했다. 선스테이크 공식 채널에 따르면 SSK 토큰 주소는 TW1sqqq7UphAqGNHDXSLXsEainYHJuQeyC지만, 저스트스왑 상의 SSK 주소는 TYbtUJpoAos99Kt3ih81s6P8TZ1ATTv6Cj로 알려졌다.


비트플라이 "ETH 2.0 테스트넷 스파다이나, 검증 노드 임계값 도달"
            이더리움 채굴풀 이더마인(Ethermine)의 운영사 비트플라이(Bitfly)가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2.0 테스트넷 스파다이나(Spadina)가 32,768 ETH(1,024 검증자) 임계값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스파다이나는 단 3일 간만 지원되는 메인넷 구성 테스트넷으로, 디파짓, 제네시스 기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오는 29일 출시된다.


MEME 모방 FEW 토큰, 2시간 만에 가치 0 수렴
            오데일리에 따르면 MEME 모방 코인 FEW가 2시간 만에 가치 0으로 수렴했다. 지난 새벽 Anthony Sassano(Set&MTA팀 멤버), Alex Masmej(ALE 창시자)를 필두로 한 해외 크립토 업계 주요인사들은 ‘공평한 에어드랍’을 추진한다면서 MEME을 모방한 FEW token을 기획했다. 하지만 사전에 토큰을 발행해 자신과 가까운 사람들에게 지급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질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데이터 "주요 거래소 BTC 순유입량, 전일 대비 64.66% 증가"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토큰뷰(TokenView)에 따르면 BTC 거래소 순유입 규모가 전일 대비 64.6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폴로닉스가 76.65% 증가했으며 후오비는 순유출에서 순유입으로 전환했다. 바이낸스도 전일 순유입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민 의원, 블록체인진흥법 발의
            코인데스크코리아에 따르면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블룩체인 기술의 연구 기반을 조성하고, 관련 산업을 진흥하기 위한 블록체인 진흥 및 육성 등에 관한 법률을 22일 대표발의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인 이 의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의 진흥 및 육성을 위한 지원체계가 부재해 국내 기술 경쟁력과 전문 인력이 선진국에 비해 부족하다는 현장 목소리가 높다”고 법안을 발의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 법안엔 ▵블록체인 기술의 정의 ▵연구개발 촉진 및 산업진흥방안 ▵관계부처 장관의 산업 진흥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전문인력양성 및 창업지원 계획 ▵연구개발 특구 지정 및 조성 등 내용이 담겼다. 한편, 20대 국회에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이었던 이 의원은 2019년 3월 동일한 내용의 법안을 대표 발의했으나, 이 법안은 21대 국회로 넘어오며 자동 폐기됐다.


빗썸지수
BTMI Bithumb Market Index
암호화폐 시장 가격 추이 산출 지수
BTAI Bithumb Altcoin Market Index
알트코인 시장 가격 추이 산출 지수
빗썸와 제휴를 맺고 제공되는 정보입니다.
최대상승/최대하락 코인
bitscape와 제휴를 맺고 제공되는 정보입니다.
오늘의 일정
오늘의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