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소식닷컴


코인소식닷컴 속보'코인니스코인니스'와 파트너쉽을 맺고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리서치 "ETH, 기관 투자 증가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코인메트릭스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기관 투자자들이 본격적으로 ETH를 매수하기 시작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코인메트릭스 측은 "ETH 실현 가치는 1월들어 50% 상승하며, 약 700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최고 수치로, 지난해 3월 암호화폐 폭락 당시와 비교해 세 배 이상 증가한 셈이다. 1월 들어 10,000 ETH 이상 보유 고래 주소 수가 5% 급증했으며, 현재 1,241개 ETH 지갑이 1,380만 달러 이상의 ETH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기관투자자들이 ETH를 구매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미니 창업자 "내가 게임스탑 CEO라면 BTC 살 것"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의 공동 창업자인 타일러 윙클보스(Tyler Winklevoss)가 27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내가 게임스탑(GameStop)의 최고경영자(CEO)라면 다음 단계로 비트코인을 사서 회사의 대차대조표에 올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스탑은 미국 최대 오프라인 게임업체로 26일(현지 시간) 주가가 92.71% 폭등한 바 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78... 탐욕→극단적 탐욕 전환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71)보다 7포인트 오른 78을 기록했다. 투심이 개선되며 탐욕 단계에서 극단적 탐욕 단계로 전환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OKEx, 오늘 18시 무기한 선물 시스템 업그레이드 진행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27일 18시부터 약 30분간 무기한 선물 거래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대형 채굴풀 CEO "DOT, 현재 가격 유지 어려워...수요 부족"
            중국계 대형 마이닝풀 BTC.TOP 창업자이자 오피니언 리더 장줘얼(江卓尔)이 27일 자신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폴카닷(DOT, 시총 4위)이 현재 가격을 유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단기적으로는 대규모 DOT 토큰이 락업 해제된다는 것이고, 장기적으로는 실질적인 DOT 토큰 사용자가 없기 때문"이라며 "ETH와 같은 토큰은 탈중앙화 금융(DeFi)과 같은 꾸준한 수요와 사용자가 존재한다. 예를 들어 스테이킹을 통한 암호화폐 대출은 오늘날 암호화폐 업계에 고정적인 수요가 있는 분야다. 그렇다면 사용자는 어떤 체인을 선택할까? 당연히 사용자가 많고, 역사가 깊고, 보안성이 뛰어난 체인을 선택하게 될 것이다. 이 산업에서 마태효과(부자는 더 부자가 되고, 가난한 자는 더 가난해지는 현상)와 네트워크 효과(특정 상품에 대한 어떤 사람의 수요가 다른 사람들의 수요에 의해 영향을 받는 현상)의 영향력은 매우 크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DOT는 현재 5.72% 내린 16.5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refi.finance 프로젝트, 2600 BAS 가로챈 듯"
            비토크에 따르면 중국 SNS 웨이보 유저 CryptoBlanker는 refi.finance 프로젝트가 함수를 조작해 2600 BAS를 가로챘다고 주장했다. 이는 111 ETH(약 14.4만 달러) 규모다.


약 10만 ETH 이체.. 익명→OKEx
            웨일알러트에 따르면 1월 27일 10시 36분 익명 주소에서 OKEx로 99,999.99 ETH가 이체됐다. 약 1.31억 달러 규모다.


크라켄 1/28 FLOW 상장
            크라켄이 한국시간 1월 28일 0시 30분 USD, EUR, GBP, XBT, ETH 마켓에 FLOW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다만 상장 직후에는 스테이킹 보상으로 얻은 FLOW 토큰만 거래 가능하며, 미국, 캐나다 거주자는 FLOW 거래가 불가능하다. FLOW는 크립토키티 개발사 대퍼랩스(Dapper Labs)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DEX 거래량 1년새 1100배 증가
            뉴스비티씨가 아케인 리서치 보고서를 인용, 탈중앙 거래소(DEX) 거래량이 1년 전 3950만 달러에서 현재 435억 달러까지 1100배 증가했다고 전했다. 1월 유니스왑 거래량은 약 200억 달러로 점유율 46%를 차지했다.


BTC 32000 달러 반납
            BTC가 32000 달러를 반납했다. 현재 바이낸스에서 1.66% 내린 31927.19 USDT에 거래되고 있다.


BTC, 5분간 1.05% 하락, 현재 32,086.4 달러
            BTC가 지난 5분 간 1.05% 내렸다. BTC는 현재 huobi Pro에서 $32,086.4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해당 종목의 단기 변동폭 확대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코인니스 앱에서 관심목록 추가를 통해 다양한 마켓 시그널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YFI 창시자, 커브에 cyDAI/cyUSDC/cyUSDT 풀 추가 제안
            YFI 창시자 안드레 크로녜가 커브 커뮤니티에 sCIP#28 안건을 올렸다. cyDAI/cyUSDC/cyUSDT 풀(단순 스왑 풀) 추가가 골자다. 풀 개발은 이미 완료된 상태다.


아크 인베스트 CEO "시총 2조 달러 넘기 전 비트코인 ETF 승인 어려워"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아크 인베스트 CEO 캐시 우드는 시가총액이 2조 달러를 넘기 전에는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화요일 ETF 트렌드 빅 아이디어 이벤트에서 전망했다. 현재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약 6000억 달러 수준이다. 한편 캐시 우드는 새 SEC 위원장으로 지명된 개리 겐슬러에 대해서는 "비트코인에 매우 호의적"이라고 평가했다. 전 CFTC 위원장 개리 겐슬러는 MIT에서 블록체인 강의를 한 바 있다.


포블게이트, WAFL 거래왕 프로모션 진행
            포블게이트가 1월 20일부터 와플(WAFL) 토큰 재단과 거래왕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와플(WAFL) 토큰 거래 체결 금액이 가장 높은 회원순으로 포르쉐, 벤츠, 롤렉스, 맥북 등 총 2억원 가량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이밖에 포블게이트는 와플 토큰 재단과 회원가입 프로모션, 슈퍼꿀딜 대잔치(구 A-IEO) 등을 진행, 총 상금 3억원 가량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최근 마무리된 슈퍼꿀딜 대잔치(A-IEO)는 최고 90% 할인가로 포블게이트 회원 누구나 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로, 매수 신청 경쟁률 1,500:1로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0x 프로토콜 수석 변호사, CFTC 신흥기술 관련 정책 자문가 활동
            더블록에 따르면 0x 프로토콜 수석 변호사 제이슨 소멘사토(Jason Somensatto)가 미국 CFTC(상품선물거래위원회) 정책 및 기술 스페셜리스트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CFTC의 핀테크 혁신 부문인 LabCFTC에도 합류해 CFTC 직원들에게 신흥 기술 관련 정책 조언을 해줄 예정이다. 소멘사토의 링크드인 프로필에 따르면 그는 2018년부터 이더리움 생태계에서 일했으며, 탈중앙 거래소 최초의 변호사다.


1월 27일 코인니스 오전 뉴스 브리핑
            1. 미 핀센 암호화폐 월렛 규정 의견수렴 기간 연장


2. ‘경영권 분쟁’ 비트메인 공동창업자 우지한, 공식 사임 발표

3. 갤럭시 디지털, 테라에 2500만 달러 투자

4. 美 벤처캐피탈 '유니온 스퀘어’ 신규 펀드의 30% 암호화폐에 투자

5. 판테라 캐피털, 기관 BTC 투자자 겨냥 새 펀드 설립 추진

6. 암호화폐 거래소 스테이블코인 보유량 41억 달러… 사상 최대

7. UNI 신고가 랠리.. 14 달러 돌파

8. 분석 "그레이스케일 GBTC 프리미엄 하락, 기관 매수세 약화 가능성"


그레이스케일 GBTC, 신탁 자산 보유량 138 BTC 증가
            미국 동부표준시 1월 26일 기준 그레이스케일 주요 신탁펀드 변동 현황은 다음과 같다. 


-

변동 수량 및 총 보유량

-BTC +138.0개(+0.02%), 총 보유량 647287.99 BTC, 프리미엄 3.79%

-BCH +49.29개(+0.02%), 총 보유량 256573.54 BCH, 프리미엄 496.73%

-

그 외 ETH, ETC, LTC 트러스트 보유량 변동 없음


BTC, 5분간 1.03% 상승, 현재 32,582.82 달러
            BTC가 지난 5분 간 1.03% 올랐다. BTC는 현재 Boboo에서 $32,582.82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해당 종목의 단기 변동폭 확대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코인니스 앱에서 관심목록 추가를 통해 다양한 마켓 시그널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판테라 캐피털, 기관 BTC 투자자 겨냥 새 펀드 설립 추진
            더블록에 따르면 운용자산 10억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 펀드운용사 판테라 캐피털이 헤비급 기관투자자를 타깃으로 한 신규 펀드 설립을 추진 중이다. 댄 모어헤드 CEO는 더 스쿱(The Scoop) 최신 에피소드에서 향후 몇 달 안에 새 펀드를 출시할 예정이며,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는 기관 투자자에게 적합할 것이라고 밝혔다. 판테라는 비트코인 펀드, ICO 펀드 등 다수 펀드를 운용 중이다. 이달 초 보도에 따르면 각각 약 299%, 500% 수익률을 기록했다.


UNI 신고가 랠리.. 14 달러 돌파
            유니스왑(UNI)이 14 달러를 돌파하며 신고가 랠리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9.12% 오른 14.1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일주일 새 60% 가까이 올랐다.


블룸버그 "BTC 낙폭 확대, 50일 이평선 테스트 주시"
            블룸버그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후 최근 하락폭을 키우면서 기술 분석가들이 예의주시하는 가격 수준을 테스트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화요일 31000 달러선을 일시 반납하며 50일 이동평균선을 테스트했다. 50일 이평선 아래로 가격이 계속 떨어지면 낙폭을 더 키울 수 있다는 진단이다. 마이클 오 루크 존스트레이딩(JonesTrading) 최고마켓전략가는 "비트코인 가격이 50일 이평선을 계속 하회한다면 지난 4개월의 움직임이 투기적 블로우 오프 탑(blow-off top, 급등 후 급락 반전)이었다는 것을 확인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미디어는 이어 비트코인이 추가 상승 모멘텀을 얻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 예로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 매수세 둔화 조짐을 들었다.


리플 측 변호인 "XRP, 하위 테스트 기준 증권 간주 불가"
            라이브비트코인뉴스에 따르면 미 SEC-리플 소송에서 리플 측 로펌 데비보이스&플림턴(Debevoise & Plimpton LLP) 파트너 앤드류 스리즈니는 "리플은 증권 여부를 판단하는 하위 테스트 기준 중 극소 부분만 충족한다"며 XRP는 증권으로 간주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XRP는 광범위한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리플은 지금까지 XRP 판매와 관련한 어떠한 약속도 하지 않아 거래자 중 그 누구도 계약에 얽매이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분석 "그레이스케일 GBTC 프리미엄 하락, 기관 매수세 약화 가능성"
            AMB크립토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 프리미엄 하락으로 기관의 비트코인 매수세가 약화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기관투자자가 비트코인이 아닌 GBTC에 투자하는 유일한 동기일 수 있는 GBTC 프리미엄은 2020년 12월 약 30%에서 2%로 폭락했다. 프리미엄이 줄면 수요도 감소한다. 미디어는 향후 GBTC 프리미엄이 디스카운트로 바뀔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콜롬비아 등 정부 웹사이트에 BTC 백서 게재… 자칭 ‘사토시’ 저작권 주장 반대 챌린지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콜롬비아 및 에스토니아 정부 웹사이트(gov류)에 비트코인 백서가 게시됐다. 26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 전임 CTO 발라지 스리니바산(Balaji S. Srinivasan)은 트위터를 통해 이와 같은 소식을 전하며, “이러한 행동에는 비용이 들지 않는다. 그러나 이는 국가의 암호화폐 친화적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 홈페이지에 게시된 것은 공개적으로 커스터디된 BTC 백서 디지털 사본이다. 콜롬비아 디지털 경제부 차관은 자신의 트위터에 발라지 스리니바산의 트윗을 언급, 비트코인 백서 게재 관련 gov URL을 공유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자칭 ‘사토시’ 크레이그 라이트 박사가 최근 비트코인코어닷오알지에 BTC 백서 저작권 침해 관련 혐의를 제기한 가운데, 크레이그 라이트의 주장에 맞서기 위한 커뮤니티의 이러한 챌린지가 확산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美 증시 3대 지수 하락 마감...블록체인 테마주 0.36% 상승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으로 장을 마감했다. 다우존스 지수가 0.07% 하락, S&P500 지수가 0.15% 하락, 나스닥 종합 지수는 0.07% 하락하며 거래를 마쳤다. 미 증시 블록체인 테마는 0.36% 상승했다.


빗썸지수
BTMI Bithumb Market Index
암호화폐 시장 가격 추이 산출 지수
BTAI Bithumb Altcoin Market Index
알트코인 시장 가격 추이 산출 지수
빗썸와 제휴를 맺고 제공되는 정보입니다.
최대상승/최대하락 코인
bitscape와 제휴를 맺고 제공되는 정보입니다.
오늘의 일정
오늘의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