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소식닷컴


코인소식닷컴 속보'코인니스코인니스'와 파트너쉽을 맺고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러시아 최대 국영은행 "블록체인, 1~2년 내 공업에 사용"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러시아 최대 국영은행 스베르뱅크(Sberbank)의 CEO 게르만 그레프(Herman Gref)가 "블록체인 기술이 점차 성숙기를 거쳐, 1~2년 내로 공업 전반에 사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그는 "블록체인 기술은 2019년 본격적으로 상업화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코인데스크 "스테이블코인으로 자금 엑소더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는 "지난 14일 암호화폐 전체 시가총액이 300억 달러 규모 감소하게 되면서 투자자들이 스테이블코인을 안전자산으로 선택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스테이블코인 중 USDC의 24시간 거래량은 14일 오전 5백만 달러에서 2천 5백만 달러 규모로 약 400%의 증가폭을 기록, PAX는 같은 기간 4천 5백만 달러에서 7천 5백만 달러로 약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美 FinCEN, 특정 지역 부동산 규제 강화... 암호화폐 결제 포함
핀테크 전문 미디어 페이먼트닷컴(PYMNTS)에 따르면, 미국 재무부 금융범죄팀 핀센(FinCEN)이 '지리적 표적 명령(GTOs, Geographic Targeting Orders)'을 통해 보스턴, 시카고 등 미국 특정 지역의 부동산 거래에 대한 규제를 강화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당국은 "이는 부동산 거래의 투명성 제고를 목표로 하며, 30만 달러 이상 규모의 부동산 거래를 대상으로 암호화폐를 통한 결제도 포함한다"고 밝혔다. 규제 대상 지역에는 보스턴, 시카고, 달라스-포트워스, LA, 마이애미, 뉴욕, 샌디에고, 샌안토니오, 샌프란시스코, 호놀룰루와 시애틀 등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GTO란 특정한 지역 내에 있는 금융기관과 사업체 등에 대해 추가 신고 및 기록 보존을 요청하는 금융범죄조사국의 특별 명령이다.

에스토니아, 암호화폐 합법화 진행... 900여 관련 업체에 라이선스 발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에스토니아 정부가 유럽지역 최초로 암호화폐 합법화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해당 정부 당국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약 500곳과 암호화폐 지갑서비스업체 약 400곳에 라이선스를 발급했다. 또한 약 2주의 유예기간을 두고 암호화폐 관련 뱅킹서비스 문제를 처리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BTC 대규모 이체 발생...2,760만 달러 규모
암호화폐 정보 제공 플랫폼 체인디그(Chaindigg)에 따르면, 오늘(17일) 오후 5시 36분 '3FQyPfSwtG'로 시작하는 주소에서 '18mkjbVa'로 시작하는 주소로 5,000 BTC가 이체됐으며, 트랜젝션 해시값은 '22e23ae9ca1c13f04c614ce9199e3b1cd3cfec5f44a93d6dfee8fe44032d5c3c'으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1.03% 내린 5,530.9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ABC 블록 생성 수, SV보다 5개 우위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모니터링 업체 코인댄스(Coin Dance)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ABC가 SV보다 5개의 블록을 더 많이 생성했으며, ABC의 해시파워는 5669PH/S, SV의 해시파워는 4703PH/s를 기록하고 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4...투심 소폭 완화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m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16일)보다 1 포인트 상승한 24 포인트('극단적 공포' 단계)를 기록했다. 이는 시장에 대한 공포 심리가 전날과 비교해서 소폭 완화됐음을 의미하지만, 여전히 극단적 공포 단계를 나타내고 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비트멕스 "BCH ABC·BCH SV 채굴자, 한동안 수익 내지 못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글로벌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비트멕스(BitMEX)의 애널리스트가 포크 모니터링 툴을 통해 분석한 결과를 인용, BCH ABC와 BCH SV의 채굴자는 한동안 수익을 낼 수 없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애널리스트는 "SV 채굴자는 매일 28만 달러를, ABC 채굴자는 43.9만 달러를 손해 볼 것"이라고 밝혔다.

레딧 공동 창업자 "암호화폐 가격 하락, 업계 성숙해지는데 필요하다"
최근 온라인 소셜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공동 창업자인 알렉시스 오하니언(Alexis Ohanian)이 한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가격의 하락은 업계가 성숙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는 가치를 창출하는데 필요한 단계"라고 진단했다. 그는 또 "암호화폐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소프트웨어와 인프라 구축에 관심을 두는 이유는 업계가 장기적으로 발전하는데 이들이 필요하기 때문이다"라며 "암호화폐 가격의 하락으로 인해 해커와 사기 용의자가 줄어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ABC 블록 생성 수, SV보다 3개 우위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모니터링 업체 코인댄스(Coin Dance)의 데이터에 따르면, BCH SV와 BCH ABC의 블록 생성 차이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ABC가 SV보다 3개의 블록을 더 많이 생성했으며, PoW는 ABC가 여전히 47.2%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ABC의 해시파워는 5503PH/S, SV의 해시파워는 5161PH/s를 기록했다.

스위스, 최초 암호화폐 ETP 승인
영국 유력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에 따르면, 스위스가 최초의 암호화폐 ETP(상장지수상품)를 승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Amun Crypto ETP는 다음주부터 스위스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될 예정이다.

DASH, 스트레스 테스트 완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대시(DASH, 시총13위)가 스트레스 테스트를 완료, 24시간 동안 300만 건의 거래를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이전 기록인 46.4만 건의 거래를 넘어선 수치다. 코인마켓캡 기준 DASH는 현재 2.82% 내린 135.4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 채굴 수익 하락세...BCH만 80.42% 상승
오늘(17일) BCH의 채굴 수익이 0.26 달러/일/THash/s로, 전날 대비 80.42% 상승했다. 반면 BTC의 채굴 수익은 0.2 달러/일/THash/s로, 전날 대비 11.66% 하락, ETH의 채굴 수익은 0.02 달러/일/MHash/s로, 전날 대비 2.42% 하락, LTC의 채굴 수익은 2.52 달러/일/GHash/s로, 전날 대비 12.49% 하락, XMR의 채굴 수익은 0.51 달러/일/KHash/s로, 전날 대비 12.61% 하락, DASH의 채굴 수익은 0.04 달러/일/GHash/s로, 전날 대비 1.76% 하락, ZCASH의 채굴 수익은 0.34 달러/일/KHash/s로, 전날 대비 18.81% 하락, ZEN의 채굴 수익은 0.34 달러/일/KHash/s로, 전날 대비 0.87% 하락, ETC의 채굴 수익은 0.01 달러/일/MHash/s로, 전날 대비 12.05%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 연방의원, 암호화폐 관련 자금세탁방지 규정 도입 촉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베스트에 따르면, 캐나다 연방의원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자금세탁방지 규정 도입을 촉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와 투명성을 더욱 강화하려는 캐나다의 이러한 움직임은 각국 정부가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려는 추세를 나타낸다는 게 해당 미디어 측의 설명이다.

BCH 하드포크 관련 주요 거래소 현황
BCH 하드포크에 대한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의 조치는 아래와 같다. 1. 바이낸스, BCH ABC 및 BCH SV 페어거래 상장. 2. 후오비, 하드포크 분리 전까지 가장 긴 체인 기준으로 거래할 것 공지 3. 비트파이넥스, BCH의 거래 코드 사용을 일시 중단, BAB, BSV로 대체. 4. 폴로닉스, BCH 거래 및 ABC, SV 입출금 서비스 중단, ABC, SV는 BTC, USDC 통해 거래 가능. 5. 게이트 아이오, BCH ABC, BCH SV 거래 오픈, BCH의 거래 코드 사용, BCH는 BCH ABC와 동일. 6. OKEx, 디지파이넥스(DigiFinex), 코인베네(CoinBene), ZB.COM, BCH 관련 거래 중단.

바이낸스, SV·ABC 거래소 중 거래량 최대
BCH SV, BCH ABC의 24시간 거래량이 바이낸스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BCH SV의 24시간 거래량이 가장 많은 거래소는 바이낸스, 업비트, 폴로닉스, 게이트아이오, 비트파이넥스 순이다. BCH ABC의 24시간 거래량이 가장 많은 거래소는 바이낸스, 폴로닉스, 비트파이넥스, 힛빗, 아이닥스(IDAX) 순으로 나타났다. 현재 ABC와 SV의 해시 파워는 전과 비교해 큰 변화는 없으며, ABC가 SV보다 10블록 더 많이 생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저 버 "BCH 하그포크 영향, 잘 모르겠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비트코인닷컴의 CEO 로저 버(Roger Ver)가 인터뷰를 통해 "ABC의 로드맵은 합리적이지만, 크레이그 라이트측은 기술적인 측면에서 로드맵을 구현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사실 BCH 하드포크가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잘 모르겠다"며 "결과적으로 커뮤니티 전체에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다. 다만 모두 비행기가 하늘에서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지만 결국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이라고 덧붙였다.

로저 버 "BCH 하드포크 영향, 잘 모르겠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비트코인닷컴의 CEO 로저 버(Roger Ver)가 인터뷰를 통해 "ABC의 로드맵은 합리적이지만, 크레이그 라이트측은 기술적인 측면에서 로드맵을 구현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사실 BCH 하드포크가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잘 모르겠다"며 "결과적으로 커뮤니티 전체에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다. 다만 모두 비행기가 하늘에서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지만 결국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 기관 대상 커스터디 서비스에 XRP 추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기관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보관 및 관리 서비스인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가 XRP 서비스를 추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코인베이스 커스터디는 "암호화 자산을 기반의 스토리지를 통해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는 이와 관련해 "향후 기관투자자들이 리플 자산을 전문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평가했다.

美 해외 거주 군인, 블록체인 플랫폼 통해 중간선거 투표참여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미국 웨스트 버지니아 맥 워너(Mac Warner) 국무장관이 지난 중간선거에서 총 144명의 24개국 해외 거주 군인들이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플랫폼 Voatz를 통해 성공적으로 투표에 참여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오늘 새벽 650억 상당 BCH 대규모 이체 발생
암호화폐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오늘(17일) 새벽 동안 약 5,745만 달러(약 650억원) 상당의 총 3건 대규모 이체가 발생했다. 3:41경 '12eVaS7qHyexKGAQS9TpXyKQzc9hBBqdz2' 주소에서 '1HP9RruTWDjTkBQef6mxtodF1ELNT2sh6R' 주소로 1,654만 달러 상당의 48,008.99999440 BCH가 이체됐으며, 4:13경 '1F4MH7XeQypXZTjFgCj8ZSd63NX8ywTEbG' 주소가 595개 주소로부터 954만 달러 규모의 27,696.44805363 BCH와 628개 주소로부터 2,756만 달러 규모의 80,000 BCH를 이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셰어즈 CEO "기관투자자, 암호화폐 시장 투자에 소심"
암호화폐 미디어 CCN에 따르면, 코인셰어즈(CoinShares)의 멜템 디미럴즈(Meltem Demirors) 최고경영자(CEO)가 인터뷰를 통해 "기관 투자자들은 안정적이고 규제 가능한 투자 수단들을 통해 시장에 투자하는데 더 많은 관심을 갖는다"며 "간접적인 암호화폐 시장 투자를 선호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기관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시장을 새로운 수입원으로 바라보고 있다"며 "향후 5년 안에 투자가치가 전통기업에서 탈중앙화된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불법 이민자 보석금으로 암호화폐 지불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베일블록(Bail Bloc) 공동 창업자가 트위터를 통해 "미국 이민세관집행국(ICE)에 구금되어 있는 불법 이민자들의 석방을 위해 모금된 암호화폐를 보석금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15일(현지시간) 밝혔다. 해당 기업은 암호화폐 채굴을 통해 약 7,300 달러 규모의 44.34 XMR를 얻었으며, 이를 통해 총 12명의 불법 이민자를 석방한 것으로 나타났다.

美 국세청 자문위원회, 암호화폐 통한 납세 촉구
포브스에 따르면, 미국 국세청(IRS) 자문위원회가 보고서를 통해 납세자들이 암호화폐로 연방세(federal taxes)를 납부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해야한다고 15일(현지시간) 제안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를 통한 연방세금 납부가 당국의 법률 집행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게 위원회의 설명이다. 해당 안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위원회는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제품과 암호화폐의 통합할 수 있도록 IRS가 도움을 줄 것을 촉구했다. 또한 위원회는 지난 3월 IRS가 홈페이지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로 얻은 수익 또는 소득을 신고해야 한다는 방침을 거론하며 "IRS의 웹사이트에 암호화폐 수익·소득을 신고할 수 있다는 공지와 신고 관련 사이트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며 이를 개선할 것을 요청했다.

암호화폐 관련 구직 활동, 전년 대비 소폭 감소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지난 1년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구직자들에 대한 고용주의 관심이 소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구직 전문 플랫폼 Indeed.com의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017년 10월부터 2018년 10월까지, 비트코인, 블록체인 검색량이 3.06% 감소했다. 블록체인 관련 일자리 수도 2016년 10월~2017년 10월 325% 급증한 반면 지난 1년은 25.49% 증가하는 데 그쳤다.

코인소식닷컴을 더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빗썸지수
BTMI Bithumb Market Index
암호화폐 시장 가격 추이 산출 지수
BTAI Bithumb Altcoin Market Index
알트코인 시장 가격 추이 산출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