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소식닷컴


거래소를 넘은 크립토 생태계 구축을 지향한다. 크립토 포털 서비스 마이닉스(MINEEX)

코인소식닷컴 | 2018-12-06 10:19:10 |

                

거래소를 넘은 크립토 생태계 구축을 지향한다. 크립토 포털 서비스 마이닉스(MINEEX)


이더랩 주관으로 11월 28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이데일리 블록체인 포럼 2018(EBF2018)에 크립토 포털 서비스를 지향하는 마이닉스(MINEEX)가 참가했다. EBF2018에 참여한 최대근 마이닉스 전무는 진화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라는 이름의 두번째 세션에서 '국내거래소, 보안의 현주소는?'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최대근 전무를 만나 마이닉스가 추구하는 것에 대해 들어보았다.



마이닉스(MINEEX)에 대한 소개


마이닉스(MINEEX)는 금년 초, 크립토 포털 서비스라는 꿈을 갖고 시작했다. 포털 사이트 첫발을 거래소로 시작할 예정이다. 제도권 금융전문가, 블록체인 전문가, 보안 전문가 등 각 분야의 스페셜리스트가 모여 크립토 포털 생태계를 준비 중이다. 마이닉스(MINEEX)는 고객의 거래를 통해 나온 수수료를 마이닝을 통해 환급할 예정이다. 또한 주식배당처럼 마이닉스(MINEEX) 토큰을 상당량 갖고 있는 자산보유자에게 마이닉스(MINEEX) 토큰 또는 알트코인으로 환급할 것이다. 정책, 포털의 방향성에 대해 주주권을 행사하듯 슈퍼노드를 운영, 굵직한 투자자들이 정책과 포털의 방향성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했다. 



각 분야의 스페셜리스트들이 블록체인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마이닉스의 스페셜리스트들은 크립토 포털 서비스는 거래소나 상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고 토큰을 통해 크립토 월드를 만들자는 목표로 모였다. 골든브릿지투자증권 상무보, 불룸버그 L.P 한국 Enterprise Solution 대표직을 맡았던 마이닉스의 고재용 대표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인지하고 있었고 그 경험을 암호화폐분야에 적용하려 했다. 블록체인 전문가인 나 또한 단순한 거래소, 코인이 아닌 ‘크립토 월드를 만들자는 목표로 합류했다. 기존 거래소에서 발견된 고쳐야 할 점을 고치고 탈중앙화 거래소 및 블록체인 허브를 구축하기 위해서 크립토 포털 서비스를 시작했다. 






크립토 포털 서비스’를 지향하는 마이닉스, 기존 거래소들과 차별화 된 점은


기존 마이닝 거래소는 지속성을 담보할 수 없다. 자체적으로 토큰을 발행하고 회수해 소각하면 결국 남아나는 것이 없다. 즉 자사 토큰을 활용할 수 있게 해야 한다. 다른 사이트, 기업과 협업 제휴해 토큰의 유동성을 유지해야 한다. 마이닉스는 궁극적으로 페이먼트 시스템을 도입하고 마이닉스라는 크립토 포털 서비스 안에서 이커머스, 음악, 스포츠 등을 마이닉스 토큰으로 거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다.



4. 거래소 해킹 등 거래소에 대한 이용자들의 신뢰가 떨어진 현 상황에서 마이닉스의 보안 대책은?


마이닉스는 거래소 보안 부분 세계랭킹 9위에 등록된 핫빗 테크놀로지와 기술 및 보안에 대한 전반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보안 사고는 지갑관리에서 가장 많이 발생한다. 피씨에 키를 새기는 방법, 코딩에 키를 하드코딩해서 운영하는 방법 둘다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멀티시그니쳐의 키 분리, HSM의 패스워드관리를 이용하여 보안 수준을 높였다. 또한 거래소 보안 순위 9위의 기술 총책임자인 CTO가 있고 국내외 IT 전문가, 그리고 국내 대표 거래소 보안 총괄 출신의 보안 전문가, 거래소 기획 총괄 출신의 암호화폐 거래소 전문가 등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들이 힘을 합쳐 보안을 운영하고 있다.




정부의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정책에 대한 의견 


개인적으로 정보시스템 29년 째 종사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은 블록체인 기술이다. 초연결시대에 들어서서 셀티픽케이션 해킹 방지의 기반이 블록체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 블록체인 관련 정부정책은 너무 딱딱하고 유연성이 없다. 블록체인은 정책에 영향을 받는다. 블록체인의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벨리나 자금지원 등이 필요하다. 



앞으로의 계획 소개

마이닉스 거래소는 12월에  그랜드 오픈을 할 예정이고 올해까지는 상장을 준비할 예정이다. 내년 2분기까지 한정화 및 IEO 정책을 준비할 것이다. 3분기에 중국 진출 염두해두고 있으며 그 이후로 동남아 유럽 진출 꾀하고 있다. 마이닉스는 거래소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크립토 포털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힘쓸 것이다.


코인소식닷컴을 더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시선집중
빗썸지수
BTMI Bithumb Market Index
암호화폐 시장 가격 추이 산출 지수
BTAI Bithumb Altcoin Market Index
알트코인 시장 가격 추이 산출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