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소식닷컴


4월 16일 코인니스 조간 뉴스 브리핑

코인니스 | 2019-04-16 08:07:52

                [프랑스 경제부 장관 "올해 안에 암호화폐 거래 면세 추진"]


외신에 따르면 브뤼노 르 메르 프랑스 재정경제부 장관이 파리에서 진행된 블록체인 포럼에 참석해 "최근 프랑스 의회는 팩트액트(Pact Act)를 통과시켰다. ICO를 희망하는 프로젝트들은 프랑스 금융 시장 관리국(AMF) 신청할 수 있다. 이는 프랑스가 ICO를 위해 새로운 법률 프레임 워크를 만들어냈음을 의미한다. 또한 올해 내로 또 하나의 혁신적인 도전이 이뤄질 것이다. 바로 암호화폐 거래 세금을 면제하는 것이다. 다만 전문 거래 및 투자자들에게는 과세가 여전히 적용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은 현재 정부의 최우선 목표 중 하나"라며 "당국은 200여 개의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를 확정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그는 "향후 5년 간 45억 유로를 혁신 산업에 투자할 예정이며, 블록체인이 주요 타깃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블록체인을 비트코인에 한정하는 함정에 빠져서는 안된다. 비트코인은 블록체인의 환상과 불확실성을 함께 지니고 있다. 비트코인은 최근 상승세를 나타내고는 있지만 지난 1년 가치가 절반 가까이 하락했다. 이로써 비트코인의 큰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증명됐다. 이에 당국은 투자자들에게 올바른 정책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주어야할 의무가 있다. 프랑스 정부의 방향성은 더 많은 자유, 더 높은 투명성, 더 확실한 투자자 보호를 기본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벨라루스 대통령, BTC 채굴 데이터 센터 설립 가능성 시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최근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이 IT 산업 관련 회의에 참석해 벨라루스 내 원자력 발전소 주위에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설립해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또 그는 이날 벨라루스 내에서 채굴한 BTC를 판매하는 것을 허용하며, 디지털 자산 및 경제의 부흥을 위해 정부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렛저엑스, BTC 실물 결제·청산 선물 거래 라이센스 신청]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 업체 렛저엑스(LedgerX)가 15일(현지시간) 실제 비트코인으로 결제 및 청산하는 비트코인 선물 거래 DCM(designated contract market) 라이센스를 CFTC(선물거래위원회)에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CME 그룹 등이 제공하기 시작한 현금 결제 기반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와 달리, 계약 체결 후 실제 비트코인을 받는 형식의 선물 거래다. 렛저엑스는 라이센스가 발급되는대로 '옴니'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해당 거래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렛저엑스 측은 "이미 CFTC 측으로부터 SEF, DCO 등 라이센스를 받아 선물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췄으며, 이번 신청은 추가적인 라이센스다"라며 "라이센스 발급을 대기하고 있는 백트 등과는 다르다"고 설명했다.

[바이낸스, BCHSV 상폐 결정...22일]

바이낸스가 오는 22일 19시부터 BCHSV 거래를 중단 및 상장 폐지한다고 방금전 공지했다. 중단 후 모든 거래 요청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이용자들은 오는 7월 22일까지 현금화가 가능하며, 그 후에는 출금도 중단된다.

[스위스 거래소 셰이프쉬프트, 48시간 내 BSV 상장폐지]

방금 전 스위스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셰이프쉬프트(ShapeShift)의 최고경영자(CEO)인 에릭 부어히스(Erik Voorhees)가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의 관점에 동의한다"며 "향후 48시간 내로 비트코인SV(BSV, 시가총액 12위)를 상장폐지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바이낸스는 오는 22일 19시부터 BSV의 거래를 중단 및 상장폐지 한다고 15일(현지 시간) 공지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SV는 현재 11.58% 내린 62.3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거래소 크라켄, 트위터에 BSV 상장폐지 관련 설문 진행]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이 방금 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코인SV(BSV, 시가총액 13위)의 상장폐지 관련 커뮤니티 설문조사 겸 투표를 진행했다. '크라켄이 BSV를 상장 폐지해야 하나'라는 설문에 현재 9,323 명이 참여했으며, 응답자 중 77%는 상장폐지에 찬성, 16%는 관심 없다고 답했다. 앞서 바이낸스는 오는 22일 19시부터 BSV의 거래를 중단 및 상장폐지한다고 15일(현지 시간) 공지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SV는 현재 11% 내린 62.8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日 거래소 "BSV 현금으로 지급...향후 거래 안해"]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워치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인트(BITpoint)가 BCH 하드포크로 생겨난 BSV를 암호화폐가 아닌 엔화로 스왑해 투자자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거래소는 이와 관련해 "향후 BSV 거래를 제공할 가능성은 매우 작다"고 설명했다.
빗썸지수
BTMI Bithumb Market Index
암호화폐 시장 가격 추이 산출 지수
BTAI Bithumb Altcoin Market Index
알트코인 시장 가격 추이 산출 지수
빗썸와 제휴를 맺고 제공되는 정보입니다.
최대상승/최대하락 코인
bitscape와 제휴를 맺고 제공되는 정보입니다.